KC인증번호 대상조회 - 국가기술표준원 홈페이지

생활정보


얼마전에 중국에서 물건을 소싱하는데 KC인증을 받아야 하는 제품인지 아닌지에 관해서 궁금하여 국가기술표준원 홈페이지에 문의를 했었습니다. 나름 물건을 잘 팔아보고자 KC인증을 받아야 하는지에 대해 꼼꼼히 알고 싶어서였죠. KC인증번호 대상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국가기술표준원 홈페이지에서 문의를 하신 후에 신청결과를 아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국가기술표준원이라고 입력창에 검색을 해줍니다. 바로 보이는 국가기술표준원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줍니다. 사실 KC인증 대상인지 알고 싶어서 문의를 했던 것은 바로 2월 25일이었고 답변은 엊그제 받았습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오래 걸려서 시간의 여유를 두고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국가기술표준원에 보시면 민원 > 민원신청이 있는데 민원신청을 클릭하셔서 들어가신 후에 KC인증을 받아야 하는지 궁금했던 상품을 문의해 보시면 됩니다. 저는 지난달 25일에 남녀노소가 다 사용해도 되는 제품인데 자가발전의 원리로 불이 들어오는 상품이 KC인증을 받아야 하는지에 대해서 문의를 했었습니다.




그래서 국가기술표준원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민원 > 신청결과보기를 클릭하여 들어가 봤습니다. 신청결과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아이핀, 공인인증서, 휴대전화, 외국인등록번호 등의 4가지 인증중 한 가지를 선택해서 인증을 하신 후에 KC인증 신청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 핸드폰에서 받았던 신청번호를 입력하신 후에 KC인증 신청결과를 보실 수 있는데 답변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제가 KC인증대상인지 문의를 했던 상품은 '어린이제품 KC인증'에 관련된 것으로 판단이 된다고 답변을 들었습니다. 물론 남녀노소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기에 물건을 등록하면서 "14세 이상 사용가능"이라는 문구와 함께 확실히 "성인을 위한 것", "어린이용이 아님" 을 명확히 표기를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로써 제가 소싱하고자 하는 제품이 KC인증 대상인지 명확히 알수가 있었습니다. 이렇게 어떤 제품이 KC인증을 받아야 판매할 수 있는 제품인지 애매하거나 고민이 될때는 국가기술표준원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명확히 조회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나중에 불이익을 당하지 않으려면 말이죠.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


User-agent: Mediapartners-Google Disall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