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사진 고화질(원본)로 보내는 방법 :: 손실보전금 600만원 신청
반응형

 

우리가 주로 카카오톡을 쓰면서 사진을 주고 받는데 막상 받고 나면 사진의 화질이 떨어지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실제로 얼마전에 PC로 하는 아이 사진앨범 작업을 하다가 사진을 업로드 하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때 원본 그대로 업로드를 시켜야 하는 일이 있었죠. 다른 분에게 사진을 보낼때에도 카카오톡 사진을 원본 그대로 고화질로 보내고 싶은 경우가 있는데 오늘은 카카오톡 사진을 원본 그대로 고화질로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사진을 원본 그대로 고화질로 보내기 위해서는 우선 아래쪽에 있는 사진보내기를 평소와 똑같이 눌러주시면 됩니다. 사진을 전송할때는 일반적으로 아래와 같이 제일 왼쪽에 있는 아이콘을 눌러서 실행을 하게 됩니다. 카카오톡 사진을 고화질로 보내기 위해서는 여기까진 똑같이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보내고 싶은 사진을 클릭하시고 아래에 보이는 HD 네모가 보이시면 그것을 먼저 클릭해 주시고 다음으로 위에 뜨는 일반화질, 고화질, 원본중에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저는 카카오톡 사진을 고화질로 보내기를 선택해 봤습니다.

 

 

 

카카오톡 사진보내기를 하실 때 위의 3가지 중에서 선택을 하셔서 보내시면 되는데 위에서와 같이 고화질로 보내면 아래와 같은 사진이 전송이 됩니다. 카카오톡 사진을 고화질로 보내면 받는 사람은 보다 더욱 선명하게 보이지요. 고화질보다 원본 그대로 보내고 싶으신 분들은 위의 옵션중에서 원본을 선택해서 보내시면 됩니다.

 

 

 

이렇게 카카오톡 사진을 전송하실때 고화질(원본)로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려 봤습니다. 다만 아주 중요한 사진이고 받으시는 분이 고화질이나 원본 사진을 보고 싶으실 때에만 이러한 방법을 사용해 드리길 권유합니다. 실제로 10M원본 사진을 100장만 전송을 해도 1G의 데이터를 사용해야 하며 받으시는 분의 입장에서도 원본 사진을 보실때 데이터가 드는 것이 사실입니다.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에서 보시는 용도로 보내시려면 일반 화질로 보내도 충분하니 카카오톡 사진을 보내실 때에는 아주 필요한 경우에만 고화질이나 원본 파일을 보내실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