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핸드폰 백업 - 삼성 키스3 데이터 복구하기 :: 손실보전금 600만원 신청
반응형

 

아주 오래전에 핸드폰을 백업했는데 이제서야 포스팅을 합니다.^^; 아이가 핸드폰을 잘못 만져서 핸드폰 액정이 깨지면서 아예 전화를 쓸 수 없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물론 전화는 받을 수 있지만 핸드폰 액정이 깨져서 카톡이며 전화걸기, 사진찍기 등의 기본적인 것부터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상황이고 아이를 데리고 삼성전자 대리점을 방문하기도 힘든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알게 된 삼성 핸드폰 백업 방법. 바로 삼성전자 서비스 홈페이지 삼성 키스3를 이용해서 바로 핸드폰을 백업하는 방법이었지요. 컴퓨터 초보도 할 수 있는 아주 초간단한 삼성 핸드폰 백업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삼성 핸드폰 백업을 하시려면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 휴대폰/기어 > 키스(Kies)를 찾아서 클릭하여 들어가 주세요. 삼성 핸드폰 백업은 생각보다 간단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문구대로 Kies3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핸드폰 백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갤럭시 S2 이후에 출시된 모델은 스마트 스위치 PC 또는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Kise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과정중에 위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됩니다. 그럼 아래의 화면처럼 디바이스를 연결해 달라는 문구가 뜨고 USB 케이블로 디바이스를 연결해서 삼성 핸드폰을 백업할 수 있습니다.

 

 

 

연결된 디바이스에 자신의 핸드폰 정보와 전화번호 내장메모리에 관한 기본 정보가 뜨는데 그 옆에 보면 백업/복원이라고 되어 있는 곳을 클릭하여 들어가 주시면 삼성 핸드폰을 백업할 수 있습니다.

 

 

 

백업/복원으로 들어오셨으면 개인정보와 다양한 컨텐츠에 관련된 백업을 고르실 수 있는데 자신이 핸드폰에서 백업하고 싶은 정보만 골라서 백업할 수 있습니다. 전체 항목을 백업하고 싶다면 가장 위에 전체 항목 선택을 체크하여 주신 다음 데이터 백업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백업 파일을 진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됩니다. 사진과 동영상뿐만 아니라 연락처와 S메모, S플래너, 최근 통화 및 문자 수신, 발신등의 이력까지 백업하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화면처럼 삼성 핸드폰 백업하는 과정이 진행이 되면 아래와 같이 백업이 완료가 되었다는 문구가 뜨게 됩니다. 정확히 2017년 6월 26일에 백업을 진행했었네요..^^; 이렇게 백업이 진행되면 자신이 사용하고 있었던 핸드폰의 데이터 정보가 PC로 이전이 됩니다.

 

 

 

저는 핸드폰 갤러리에 많은 양의 아이 사진과 기프티콘 등을 저장하고 있었던 터라 핸드폰 액정이 깨졌을때 크게 낙심했었는데요. 아이를 데리고 삼성전자 대리점에 가기가 힘든 상황에서 삼성전자 홈페이지를 통한 데이터 백업을 할 수 있었습니다. 저와 같이 핸드폰 액정이 깨져서 데이터를 백업하고 싶으신 분들은 위와 같이 삼성전자 홈페이지를 참고하셔서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