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역일 계산기 - 입대날자로 정확하게 계산하기 :: 손실보전금 600만원 신청
반응형

 

남편이 하는 말을 자세히 들어보면 오로지 군대에서는 전역일만 기다린다고 하는데 전역일을 계산하기가 어려울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전역일 계산기는 입대일자만 정확히 입력해 주면 아주 간단하게 전역일을 계산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입대날자로 전역일 계산하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전역일 계산기'를 입력해 주면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화살표가 가르키는 곳에 입대일자를 정확히 입력해 주고 군별을 선택해 주면 전역일이 계산되어 나옵니다.

 

 

 

저는 예를 들어서 입대일자를 2017년 5월 1일로 정하고 군별은 육군/의경을 선택하여 전역일을 계산해 봤습니다. 그 결과 바로 아래에 전역일이라고 해서 2019년 1월 31일이라고 뜹니다. 단, 이 계산 결과는 행정효력은 없으므로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시는 것이 좋다는 문구가 보입니다. 참고하세요.

 

 

 

똑같은 입대일자이지만 공군을 선택하여 전역일을 계산해 보니 전역 날짜가 다르게 뜹니다. 기간이 공군이 더 긴데 전역일은 2019년 4월 30일로 뜨게 됩니다. 이렇게 복잡한 전역 날짜를 달력을 보면서 세기 보다는 네이버 전역일 계산기를 이용하시면 더욱 간단하게 계산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