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에코마일리지 신청하는 방법 및 카드 발급 :: 손실보전금 600만원 신청
반응형

 

한파가 시작되면서 다들 전기, 도시가스 요금을 아껴쓰기 위해서 고군분투 중이시죠?^^저도 아직 어린 아기가 있어서 집을 춥게 하지 못해 하루에도 몇 번씩 보일러를 작동시켜야 하는데 다음달 도시가스 요금이 벌써부터 걱정입니다...! 보일러를 아예 안틀 수도 없고 조금씩 아껴야 하는데 더욱이 온실가스로 인해서 지구가 몸살을 앓고 있는 것을 다들 아실꺼에요~. 작년 폭염이 찾아왔던 여름... 아직도 기억이 생생한데요. 이렇게 지구온난화 문제로 인해서 지구 온도가 이상 상승하여 온갖 문제들이 생깁니다. 그래서 우리나라에서도 각종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쓰면서 환경도 살리고 마일리지도 돌려받는 탄소포인트제라는 것을 시행하고 있는데 서울은 에코마일리지라고 검색하셔야 합니다.^^

 

 

 

2010년 온실가스 배출량을 보면 세계7위라는 것이 너무나도 부끄러운데요..! 가정이나 상업등의 건물 분야에서 전체 온실가스 배출량의 대부분을 차지해서 주범임이 밝혀졌는데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서는 생활속의 에너지 절약 실천이 무엇보다도 필요합니다.

 

 

 

그래서 나라에서는 기준사용량 대비 6개월간의 월평균 전기, 수도, 지역난방을 포함한 가스 중 2개 항목 이상의 온실가스를 5% 이상 감축한 가정에서는 특별히 인센티브를 지급한다는 기준을 세우고 시행중에 있습니다. 가정에서는 가입한 월 다음월부터 매 6개월씩 평가해서 에코마일리지 인센티브를 지급합니다. 예를 들어서 에코마일리지 회원가입을 하시거나 카드를 발급받으신 시점이 2017년 1월이라면 인센티브 평가하는 기간은 2017년 2월부터 2017년 7월까지의 총 6개월간을 말합니다.

 

 

 

작년(2016년)부터 개선된 인센티브제에 따라서 적용이 되는데 기존이 에너지 절감율이 10% 이상에 5만 마일리지를 인센티브로 지급했다면 개선후에는 절감율이 좀 더 세분화 되어서 5%이상 10% 미만은 1만 마일리지를 10%이상에서 15%미만의 에너지를 절감했다면 3만 마일리지를 지급합니다. 그리고 15% 이상 절감했다면 5만 마일리지를 지급한다는 사실 명심해 두시구요!

 

 

 

위에는 에코마일리지에 참여하여 에너지도 절감하고 인센티브도 톡톡히 챙기신 우수 회원님들의 실제 사례입니다. 참고하세요!

 

 

 

에코마일리지 인센티브를 선정하는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6개월간 5% 이상 절감 대상자를 선정해서 주민등록번호를 등록하도록 SMS발송을 하고 주민등록번호의 수집 후 주민동록관리부서에 현재 거주지 주소자로 요청을 합니다. 그리고 주민등록상의 주소와 회원정보의 주소정보를 자치구청에 통보하게 되면 주소일치 회원을 확정합니다. 확정이 된 회원은 마이페이지 >  나의 인센티브내역 > 상품신청을 클릭하신뒤에 상품을 신청하시면 자택으로 발송이 됩니다. 

 

 

 

이 경우에는 에코마일리지 카드를 발급받으셔도 되고 안받으셔도 되는데 에코마일리지 카드를 받으시면 카드 서비스도 추가로 받으실 수가 있는데 추가적립 서비스, 제휴 지자체 문화체육시설 이용등의 할인 및 적립 서비스 등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포인트를 현금으로 전환하실 수도 있어서 더욱 편리하구요. 이동통신요금 및 아파트 관리비 차감 결제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에코마일리지 카드가입은 에코머니 홈페이지(http://ecomoney.co.kr/) 로 접속을 하신 다음 카드소개 / 신청 > 멤버십카드 메뉴를 클리갛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에코마일리지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신청은 계신 곳에서 가장 가까운 은행으로 가셔서 직접 신청하시면 되구요. 회원가입을 할때에는 가족이 각각 회원가입은 할 수 있어도 에코마일리지 인센티브는 고지서 기재된 고객번호별 한 세대에게만 지급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