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가스 고객센터 지역별 찾기 :: 손실보전금 600만원 신청
반응형

 

이사를 오면서 도시가스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고 가스배관을 연결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생겨서 도시가스 고객센터를 찾게 되었습니다. 도시가스 앱으로 고지서가 날아와서 문제를 해결할 방법을 모색하는데 쉽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중 한국도시가스협회 홈페이지에 들어가 봤는데 도시가스 고객센터에 대해서 아주 자세하게 나와 있더라구요. 

오늘은 도시가스 고객센터를 지역별로 빨리 찾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국도시가스협회 홈페이지에 들어오시면 아래와 같이 메인 화면이 뜨게 되는데 바로 아래에 보이는 고객센터 찾기를 클릭하여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지도별 도시가스 고객센터 찾기를 하실 수가 있는데 지도에서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면 그 지역의 도시가스 고객센터의 세세한 지역관리소가 뜨게 됩니다.

 

 

 

원하는 곳의 지역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그 지역의 도시가스 고객센터가 뜨고 각자 관할하는 관할구역이 뜨는데 전화번호도 같이 명시되어 있으니 참고하셔서 문의하시면 됩니다. 간혹 저처럼 가스계량기에서 소음이 많이 나는 경우가 있다면 계량기의 소음은 계량기 내부의 각 기기들이 작동할때 미세한 소리가 날 수도 있다고 하니 해당하는 도시가스 고객센터에 문의하셔서 점검하신 후에 교체하시면 됩니다.

 

 

 

올해처럼 한파가 찾아오는 겨울인 동절기에는 가스보일러를 사용할시에 동파에 대비해야 합니다. 참고로 도시가스사, 한국가스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모두 다른데 도시가스사는 한국가스공사로부터 LNG를 공급받아서 가정 혹은 회사로 판매하는 개인 영리 주식회사를 말하고 한국가스공사는 LNG를 외국으로부터 수입하고 제조한 다음 각 도시가스사에 판매하는 곳을 말하며 한국가스안전공사는 특수법인기관으로 모든 가스에 대해서 안전평가를 하며 검사를 수행하는 전문적인 검사기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