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산세 납세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 손실보전금 600만원 신청
반응형

 

납세의 의무가 있는 대한민국에서 납세는 이제 더 이상 귀찮은 작업이 아닙니다.^^ 저는 왠만한 작업은 인터넷으로 이용하려고 애를 쓰고 있는데 재산세 납세증명서 또한 인터넷에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예전부터 민원24를 자주 이용하고 있는데 민원24에서는 재산세 납세증명서를 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 민원24 홈페이지 >>> www.minwon.go.kr 를 들어가시면 자주찾는 민원에서 재산세 납세증명서 발급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위에서 보시는 화면에서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으로 들어가시면 재산세 납세증명서를 인터넷에서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아이디로 로그인이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복합인증으로 로그인 중 한 가지를 선택하셔서 발급하면 되는데 저는 민원24 홈페이지에 아이디가 있어서 이번에는 아이디로 로그인을 선택하여 들어갔습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신청이라고 뜨는 화면에 아래와 같이 신청내용을 기입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1번부터 5번까지 기입하시면 되는데 1번에는 지방세 납세증명서의 신청인의 이름을 기입해 주시고 2번과 3번에는 주소를 기입하시며 됩니다. 4번에는 검색을 클릭하여 영업하는 종목을 선택하셔서 입력하시면 됩니다. 5번에는 수령하는 방법에 대하여 검색을 통하여 프린터로 출력할 것인지 확인하여 선택하시면 됩니다.

 

 

 

재산세 납세증명서를 인터넷에서 발급을 받으실 때에는 위와 같은 절차를 통하여 발급받으실 수 있는데 직접 가서 발급을 받으실 필요가 없이 시간도 절약할겸 온라인 민원24에서 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민원24에서는 재산세 납세증명서만 발급이 되는 것이 아니라 여러가지 민원들을 인터넷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으니 편리하게 온라인 발급을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