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스팸 댓글, 트랙백, 사이트 차단하는 방법 :: 손실보전금 600만원 신청
반응형

 

바쁜 8월을 보내고 또 다시 분주한 9월을 보내고 있는 그레이트 한인데.. 바쁜 나머지 이번 추석에 블로그를 관리에 소홀했는지 스팸 댓글과 트랙백으로 도배가 되어 있더군요. 아이피 주소도 전부 다른데 블로그명은 똑같은.. 대략 스팸 트랙백이라고 추측할 수 있는 트랙백들이 달려 있었습니다. 추석연휴동안 제가 운영하고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들어와 보지 못했었는데 이렇게 스팸 트랙백이 달려 있을 줄은 꿈에도 몰랐네요. 

 

그나마 핸드폰에 티스토리 블로그 앱을 깔아서 댓글이나 트랙백 등이 달리면 알림 문자를 받고 있는 실정이어서 빨리 조치를 취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블로그에 달리는 스팸 댓글이나 트랙백, 사이트를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 블로그에 달린 스팸 트랙백입니다. 위와 같이 블로그 관리로 들어와서 보면 언제 어떠한 글에 스팸 트랙백이 걸려 있는지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명을 보고 사이트에 들어가 보니 이상한 외국 사이트가 뜨더라구요. 그냥 이렇게 출처가 애매하거나 스팸으로 의심이 가는 사이트는 무조건 스팸 등록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와 같이 블로그명옆에 있는 차단 아이콘을 클릭하면 스팸차단 창이 하나 뜨게 되는데 자동적으로 사이트와 IP주소가 차단이 되도록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스팸 트랙백들을 차단시키고 나니 아래와 같이 스팸 트랙백으로 간주되는 글들이 차단이 되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와는 달리 티스토리 블로그의 스팸 댓글이나 트랙백, 사이트를 차단하고자 하신다면 위와 같이 스팸 차단 아이콘만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아주 간단하죠?^-^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에서 왼쪽편에 보이는 스팸 필터를 클릭하여 들어가 보면 위에서 차단시킨 IP주소와 사이트가 아래와 같이 추가가 된 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스팸으로 의심이 가는 IP주소를 더 차단 시키고 싶으시다면 여기 티스토리 관리로 들어오셔서 스팸필터로 들어가신 다음 IP주소를 직접 입력하셔도 됩니다. 그 외에 다른 사이트, 본문, 필명 필터링도 가능합니다~!

 

 

 

추석연휴동안 맘놓고 지내고 있다가 이래 저래 스팸 트랙백이 달린 것을 보고 솔직히 짜증이 나더라구요. 핸드폰에서 계속 스팸 트랙백이 달린다는 경고 메세지가 뜨는데 밤, 낮을 가리지 않고 울려대니 화가 났습니다. 저처럼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중에 스팸 댓글이나 트랙백, 사이트를 차단하고 싶으신 분들은 위와 같이 스팸 필터 기능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