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받는 방법 :: 손실보전금 600만원 신청
반응형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받는 방법은 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는 공인인증서 재발급 외에도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인증서 갱신, 조회 등 다양한 업무도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을 받으시려면 따로 은행을 가지 않아도 이전에 은행에서 받아두었던 보안카드와 은행 홈페이지 접속을 위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아신다면 바로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그럼 국민은행 공인인증서에 대해 홈페이지에서 재발급 받는 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o^

 

우선 국민은행 홈페이지 >>> https://www.kbstar.com 로 접속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되면 국민은행 홈페이지 상단에 보이는 공인인증센터로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로그인 바로 옆에 있어요~!

 

 

 

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로 들어오시면 공인인증서 재발급을 받는 업무외에도 다양한 업무를 보실 수 있는데 인증서 갱신, 타기관 인증서 등록, 모바일 인증서 복사 등의 다양한 업무를 보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우리는 오늘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얘기하고 있으니 당연히 인증서 재발급을 찾아서 들어가야 겠죠? 아래의 화면의 공인인증센터 화면에서 인증서 발급/재발급의 개인을 클릭해 주세요. 보통 개인이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을 많이들 찾으셔서 개인을 클릭하라는 것이지.. 기업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을 원하신다면 기업을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개인고객을 위한 아이디 로그인을 필수로 거쳐야 합니다. 이미 국민은행에서 받으셨던 보안카드, 아이디, 비밀번호가 있으시죠? 그 중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되는 것입니다~. 여기서 참고로 공인인증서 발급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릴 부분은 국민은행에서 인터넷뱅킹을 신청하시고 집으로 오셔서 컴퓨터로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을 신청하시면 되는데 국민은행에서 인터넷뱅킹 신청시 필요한 서류는 신분증과 국민은행 입출금 통장, 도장 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는 은행 창구에서 인터넷뱅킹에 대한 간단한 서류 작성을 하시고 보안카드, 아이디, 비밀번호를 받아오신 다음 집에서 컴퓨터를 이용해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위에서처럼 반드시 국민은행에서 발급받은 보안카드와 아이디, 비밀번호를 알고 계셔야지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을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로그인을 통하여 들어가시면 약관에 동의하는 곳에 체크를 하시고 인증서를 선택하신 다음 보안카드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이때의 보안카드는 국민은행에서 발급받은 보안카드를 말합니다. 그리고는 완료를 클릭하시면 공인인증서 재발급이 완료가 됩니다. 이렇게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을 위한 방법을 설명해 드렸습니다. 뭐.. 말로는 길게 설명을 드렸지만 사실 재발급 받는데에 걸리는 시간은 5분도 안걸리는 매우 짧은 시간입니다. 번거롭다 생각하지 마시고 나중에 쓸 일을 대비하여 미리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을 받아두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