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공인인증서가 없이는 업무를 볼 수 없는 환경이라 그 중 하나인 농협 공인인증서 발급도 필수로 받으셔야 합니다. 농협 공인인증서 발급과 재발급을 받는 과정은 매우 간단한 업무이며 우선 농협 공인인증서 발급을 받으시려면 농협에 가셔서 인터넷뱅킹을 신청하시고 보안카드를 받아오신 후에 집에서 인터넷을 이용하여 농협 공인인증센터로 접속을 하신 후에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농협에서 인터넷뱅킹을 신청하고 오신 분들은 아래의
공인인증센터 홈페이지 >>> http://banking.nonghyup.com/nhbank.html 로 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다음 좌측의 서비스 바로가기 > 인증서발급/재발급 이라는 곳으로 들어가 주세요. 다른 방법은 서비스 바로가기 오른쪽 옆으로 보시면 인증서 발급이라고 보이실 꺼에요. 그쪽으로 들어가 주셔도 됩니다. 혹시라도 타은행에서 발급받은 공인인증서를 등록하고자 하시는 분은 타행/타기관인증서등록 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으로 들어오시면 이용자 ID와 함께 주민등록번호 또는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해 주시고 은행/보험용 공인인증서인지 범용 공인인증서인지를 구분하여 체크하여 주세요~. 확인 버튼을 누르시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다음 단계로 넘어오시면 공인인증서 이용약관에 대하여 등록해 주시고 농협에서 인터넷뱅킹 신청하시면서 받은 6자리 숫자인 초기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신 다음 보안카드 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부터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입력하시고 8자리 이상의 인증서 암호를 정하셔서 인증서 저장위치를 선택하여 공인인증서 발급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농협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하는 방법은 인터넷뱅킹만 신청하고 오시면 매우 간단하게 끝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