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택스 소득확인증명서 발급 받는 방법 :: 손실보전금 600만원 신청
반응형

 

 

홈택스 소득확인증명서 발급은 2013. 03. 04 일부터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소득확인증명서(재형저축 가입용)으로 인터넷으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홈택스 소득확인증명서 발급은 말그대로 소득을 확인하는 증명서로써 재형저축을 가입하실 때에 필요한 증명서류로써 직접 신분증을 가지고 세무서를 방문하여 소득확인증명서를 발급받으시는 방법이 있으며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또는 민원24 홈페이지를 통하여 소득확인증명서를 발급받으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를 통하여 소득확인증명서를 발급 받으실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로 접속을 합니다. >>> www.hometax.go.kr

아래와 같이 홈택스 홈페이지가 뜨면 빨간색으로 체크해둔 증명발급을 클릭해 줍니다.

 

 

 

홈택스 증명발급으로 들어가셔서 소득확인증명서를 발급 받으시려면 왼쪽 중간부분에 민원증명발급을 클릭해 주세요~. 참고로 홈택스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소득확인증명서를 발급 받으시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민원증명발급의 하단부분에 소득확인증명서(재형저축 가입용)이 보이면 소득확인증명서 발급신청을 클릭해 주세요. 홈택스 소득확인증명서 발급은 세무서를 방문하는 번거로움보다 가정에서 손쉽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위와같이 홈택스 소득확인증명서(재형저축 가입용)을 클릭하셔서 공인인증서 확인을 받으신 후에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소득확인증명서는 재형저축 가입용인 조건 중 소득기준에 대해서 말씀드리잠녀 직전 과세기간 중 총급여 5,000만원 이하 근로자 또는 종합소득금액 3,500만원 이하의 사업자여야만 재형저축 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에 필요한 소득확인증명서 발급은 편리하게 홈택스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