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 받기 :: 손실보전금 600만원 신청
반응형

 

다른 대학교로 편입을 하는 조카가 있는데 이번에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발급받을 일이 있어서 급한 마음에 인터넷에서 발급 받아봤습니다. 이번에 발급 받은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는 취직할때에도 필요한 서류중에 하나인데 이전 직장이 어디였는지 납부한 기한은 얼마였는지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입니다.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인터넷으로 본인임을 확인한 후에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인터넷에서 충분히 발급 받으실 수가 있는데 오늘은 국민연금공단에서 손쉽게 발급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로 들어오시면 아래와 같이 여러가지 정보를 얻으실 수가 있는데 민원신청 > 개인민원(조회/증명)을 클릭하셔서 들어가시면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의 가입내역이나 추후에 받게 되는 예상연금을 모의계산할 수도 있으며 국민연금청구 처리내역을 조회하거나 노령연금 연말정산 모의계산도 여기서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을 하기 위해서 가입증명서를 클릭하여 들어가 봤습니다.

 

 

 

가입증면서는 국문증명서와 영문증명서의 두 가지가 있는데 국문증명서로 받아볼 수 있도록 확인버튼을 클릭했습니다. 이용에 동의하는 곳에 체크를 한뒤에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국민연금 가입증명서의 필요한 출력 부수를 10부 이내에서 선택해서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발급용도는 공공기관용이나 개인확인용, 기타 중에 선택하시면 되는데 '확인' 버튼이 보이지 않는 경우 키보드의 F11키를 눌러서 확인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이렇게 발급을 받은 국민연금 국문가입증명서는 필요한 곳에 제출을 하시면 되고 만약 프린터기가 없는 경우에는 국민연금 지사에 가셔서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본인이 직접 국민연금 지사에 가시는 경우라면 신분증만 들고 가셔도 되고 팩스로도 받을 수 있는 여건이 된다면 전화로 신청하시고 팩스로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