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예약 종료 및 취소하는 방법 :: 손실보전금 600만원 신청
반응형

 

컴퓨터를 쓰다가 아이가 깨는 바람에 정신이 없어서 하루종일 컴퓨터가 켜진지도 모르게 보냈던 날이 있었습니다. 물론 이런 일이 아이가 생겨서 더욱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지만 결혼하기 전에도 깜빡하고 컴퓨터를 오프시키지 않고 다른 일을 했던 적이 많았는데요. 오늘은 컴퓨터 종료를 예약하는 방법에 관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에서 예약 종료를 하시려면 윈도우키+R 키를 눌러서 실행창을 열어서 명령어를 입력하시면 되는데 아래와 같이 실행창이 나타나게 되면 'shutdown -s -t 해당하는 초' 를 입력하여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컴퓨터 예약 종료가 실행이 됩니다. 

 

 

 

저는 7200초후에 이 컴퓨터를 종료하겠다고 예약을 해두었습니다. 7200초면 120분으로 아래와 같이 '로그오프하려고 합니다' 라는 문구가 뜨게 되고 컴퓨터 예약 종료가 된 상태입니다. 

 

 

 

혹시라도 컴퓨터 예약 종료를 취소하고 싶으시다면 아래와 같이 똑같이 윈도우키 + R 을 같이 눌러서 실행창을 띄운뒤에 명령어를 입력해 주시면 되는데 'shutdown -a' 라고 입력하신 후에 확인을 눌러주시면 컴퓨터 예약 종료가 취소가 됩니다.

 

 

 

'로그오프가 취소되었습니다.' 라는 문구가 뜨게 되면서 '예약된 시스템 종료가 취소되었습니다' 라는 문구가 함께 뜹니다. 이렇게 이전에 했던 컴퓨터 예약 종료를 간단히 취소할 수가 있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중에 저처럼 깜빡잊고 로그오프를 하지 않고 하루종일 켜두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컴퓨터 팁입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컴퓨터를 너무 오래 사용하지 못하도록 하기 위해서 미리 방지하는 기능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