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좌통합관리시스템으로 숨겨진 돈찾기

실속있는 인터넷 정보



자주 가는 카페에서 알게 된 계좌통합관리조회 서비스. 내가 모르게 잠들어 있던 돈을 찾을 수 있는 계좌 통합관리 서비스를 해주는 곳이었습니다. 사실 대학을 졸업하고 이것 저것 통장을 만들게 되었는데 지금은 모르게 잊혀져서 얼마가 들어있었는지도 모르고 살았는데 좋은 기회로 계좌통합관리해주는 사이트를 발견하게 되었네요.




계좌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 ▷ www.payinfo.or.kr 로 클릭하여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메인 화면이 뜨게 되는데 계좌통합조회를 클릭하여 저처럼 잠들어 있던 돈을 찾아보실 수가 있습니다.




계좌통합조회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서비스 이용 및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동의를 하시고 다음 단계인 로그인 단계로 넘어가 주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시면 되는데 저는 따로 USB에 공인인증서를 넣어두었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인증서매체중에서 이동식디스크를 선택하여 확인해 봤습니다. 처음에는 휴대폰에 공인인증서를 넣어둔 줄 알고 찾았다가 몇 번 실패한 후에 USB에 넣어뒀던 사실을 알았네요.





위의 화면대로 공인인증서가 확인이 되었으면 계좌통합관리 서비스를 하기 위해서 본인확인을 위한 인증을 해주시면 되는데 저는 휴대폰인증을 했습니다. 아주 간단한 본인 인증만 있으면 계좌통합관리서비스를 받으실 수가 있었습니다.




본인인증을 확인하고서 은행별 계좌내역을 조회해 봤는데요. 기업은행, NH농협은행, 부산은행, 신한은행의 총 4개의 은행명으로 된 통장이 만들어져 있었고 그 중에서 기업은행 하나가 비활동성계좌로 조회가 되어 나왔습니다. 바로 상세조회를 해봤습니다.




아래와 같이 망미동지점에서 만든 보통예금통장이 하나 있었고 잔고는 9,850원이 있었네요. 정말 계좌통합관리서비스로 공돈이 생겼지요.




이러한 경우에는 계좌해지 잔고이전 신청을 하시면 되는데 제가 조회한 날짜가 어제 2월 4일 기준으로 영업시간이 끝난 시간으로 신청이 안되서 다른 날 잔고이전 신청을 하기로 했습니다. 아무리 작은 돈이지만 그냥 묵혀 두었던 공돈이 생겨서 기분이 좋더라구요.




다른 통장은 비활성계좌가 아닌 활성계좌인데 이것도 이렇게 잔고가 얼마인지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활성계좌는 계좌해지 잔고이전 신청 대상이 아니기 때문에 신청할 수 있는 칸은 없습니다. 이렇게 계좌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숨겨진 내 돈을 찾는 방법을 설명해 드렸는데 저도 덕분에 의외의 수확을 건질 수 있어서 기뻤습니다.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



User-agent: Mediapartners-Google Disall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