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주차요금 계산 간단하게 하기 :: 손실보전금 600만원 신청
반응형

>>> 희망회복자금 신청하기

 

연말이나 연초에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많아 지면서 인천공항을 거쳐서 여행가시는 분들이 계속 늘어가고 있습니다. 저도 신혼여행을 갔을때 남편 친구가 데려다 주면서 공항 주차장을 이용했던 생각이 나는데요~. 인천공항의 주차요금을 간단하게 계산할 수 있는 계산기가 있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일반적인 인천공항의 주차요금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차요금은 단기주차, 장기주차, 화물터미널 주차장, 임시주차장으로 나뉘는데 그에 따라 시간단 주차요금은 아래 표와 같습니다. 기본주차요금에 추가로 붙는 주차요금까지 잘 챙기셔서 확인하셔야 합니다. 

 

 

 

주차요금의 정산 방법을 자세히 살펴보시면 여러가지 경로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가 있는데 그 중에서 한 가지를 소개해 드리자면 모바일앱을 통해서 인천공항의 주차요금을 정산하실 수가 있는데 인천공항 가이드앱을 다운받으셔서 '교통/주차-주차요금결제' 란에서 차량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차량을 선택하신 후에 요금을 결제하고 유·무인출구를 이용해서 별도의 절차없이 출차하시면 됩니다.

 

 

 

주차요금을 감면받으실 수 있는 경우가 있는데 경차나 저공해 자동차, 장애인 협회 차량이나 장애인 단체 차량등에 대해서는 주차요금을 감면 받으실 수 있는데 간혹 일반요금으로 정산을 한 후라면 72시간 이내에 관련 증빙 서류를 통해서 환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승용차는 전차종이 소형으로 들어가고 버스는 15인 이하는 소형 그 이상은 대형 차량으로 구분됩니다. 최대적재량이 1톤 이하의 화물차는 소형으로 구분이 되니 세부적인 구분에 대해서는 자동차관리법시행규칙 에 의한 규모별 구분에 따르시면 됩니다.

 

 

 

이제 실제로 인천공항에 주차하실때에 필요한 주차요금을 간단하게 계산하는 계산기를 소개해 드리도록 할께요.

여기 인천공항 홈페이지에서 ▷http://www.airport.kr/pa/ko/d/3/2/4/index.jsp 실제로 계산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주차하실 기간을 선택하시면 되는데 더욱 정확하게 주차요금을 계산하고 싶으시면 시간을 시, 분 단위로 입력하시면 아주 정확한 주차요금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두 시간 단기주차에 소형자동차를 적용하여 감면대상이 아닐 경우 주차요금을 한 번 계산해 봤는데요. 총 4,800원이 정산되었네요.

 

 

 

인천공항은 주차대행 서비스를 이용해 보실 수가 있는데 인천공항 공식주차대행업체인 (주)씨엔에스자산관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주차대행시 서비스대행료는 경차를 제외하고 15,000원이고 주차료는 별도입니다. 이렇게 인천공항의 주차요금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간단하게 계산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