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블루라이트 차단 스크린 필터로 화면 밝기 조정

생활정보


아기가 태어나고 아기와 함께 자는 일상을 보내면서 아주 유용하게 쓰고 있는 것이 있는데 바로 스마트폰입니다. 스마트폰은 밤마다 아기가 잘때 옆에서 나의 무료함을(?) 달래주는 역할을 하거나 혹은 아기가 잠을 자지 못해 안고 있으면 잠을 퇴치하는 용도로 쓰이고 있거든요^^; 이러한 이유로 스마트폰은 지금 저와의 삶과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인데.. 단, 한가지 단점이 있다면 스마트폰의 화면 밝기가 아주 낮은 쪽으로 설정을 해두어도 아기와 함께 자는 방에서는 환한 불빛때문에 어쩔 수 없이 이불속에서 스마트폰을 해야 한다는 단점이...!




그래서 찾아보게 된 스마트폰 화면 밝기 조정 어플. 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로 스마트폰의 화면 밝기를 조절하는 어플을 찾아봤습니다. 이름은 블루라이트 차단 스크린 필터. 위와 같이 눈의 피로, 불면증 방지를 위해서 스마트폰의 화면에서 발생하는 블루라이트 현상을 방지해 주는 어플입니다. 저에게 아주 유용한 어플이나 한가지죠^o^




이 어플과 다른 비슷한 기능을 가진 어플이 있었는데 블루라이트 차단 스크린 필터 어플을 사용하게 된 이유는 여러가지 세부 기능이 함께 있어서 매우 유용하게 쓸 수 있겠더라구요~. 우선 아래의 블루라이트 차단 스크린 필터 어플에서는 차단율(불투명도)을 스스로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 숫자가 점점 커질수록 화면의 밝기를 어둡게 만들어 줍니다.




스마트폰 블루라이트 차단 스크린 필터 어플은 불투명한 정도의 차단율을 조절하는 기능이외에도 필터 색상도 마음대로 조정할 수 있는 세부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아래의 필터 색상은 노랑으로 설정을 해놓은 것입니다.




아래는 갈색으로 필터 색상을 설정. 그리고 차단율도 조금 더 값을 올려서 어둡게 만들었구요. 아기가 잘때 환한 화면 밝기로 인하여 잠이 깰 수 있는 상황을 조금이나마 줄여줄 수 있는 기능을 해줍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제 시력을 보호해 줄 수 있는 기능도 있구요~!




스마트폰을 쓰면서 블루라이트 차단 스크린 필터 어플을 처음 접해 보고서 일주일을 사용해 봤는데 아직까진 단점은 보이지 않더라구요. 우선 제가 제일 신경쓰였던 화면의 밝기를 내맘대로 조절할 수 있다는 점에서 합격점을 주고 있습니다. 물론 요즘은 아기가 많이 아파서 자주 깨는 바람에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해.. 스마트폰을 들여다 볼 시간적인 여유가 많이 없었지만 그래도 나름 밤마다 요긴하게 쓰고 있긴 하네요^---^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



User-agent: Mediapartners-Google Disall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