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시간 근로자 표준근로 계약서 양식 다운로드 및 작성 :: 손실보전금 600만원 신청
반응형

 

요즘 표준근로 계약서 양식 시리즈를 올리고 있는데요~. 오늘은 표준근로 계약서 양식중에 단시간 근로자를 대상으로 한 표준근로 계약서 양식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여기서 단시간 근로자라 함은 짧은 시간동안 근로 현장을 다니면서 근로 현장과 맺는 일종의 근로 조건 계약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시간이라고 해도 일을 하는 동안은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표준근로계약서는 반드시 작성해야 하기 때문에 오늘은 단시간 근로자를 대상으로 하는 표준근로 계약서 양식을 다운로드 하며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시간 근로자 표준근로 계약서 양식 다운로드 >>>

단시간근로자 표준근로계약서 양식.hwp
다운로드

 

 

단시간 근로자 표준근로 계약서 양식을 바로 다운로드 받아 보실 분들은 바로 위의 한글 문서를 통해서 받아보시면 됩니다. 고용노동부에서 다운로드를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고용노동부 홈페이지 (http://www.moel.go.kr) 참고하셔도 무방합니다.

 

 

 

위에서 보시는 단시간 근로자 표준근로 계약서를 자세히 살펴 보시면 근로계약기간과 근무장소, 자세한 업무 내용, 근로 시간, 임금등의 상세한 정보를 기록할 수 있도록 나와 있습니다. 근무일은 매주 또는 매일 근무하는 날짜와 휴일 날짜 등을 기입할 수 있는 공간이 들어가 있으며 단시간 근로자 표준근로 계약서의 중간 부분에서는 임금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엿 볼 수가 있는데 상여금이나 기타 급여에 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연차유급 휴가에 대해서는 통상근로자의 근로시간에 비례하여 연차유급휴가를 부여한다는 내용도 기재되어 있으며 사업주는 근로계약을 체결함과 동시에 근로자의 교부요구와 관계없이 근로자에게 계약서의 사본을 교부해야 한다는 항목도 추가로 기재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사업주와 근로자의 이름, 주소등의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공간이 들어가 있습니다.

 

 

 

단시간 근로자 표준근로 계약서의 작성도 일반 표준근로 계약서를 작성하는 분들과 똑같이 이행되어야 하며 작성하고 난 다음 반드시 이행되어야 하는 하나의 약속과도 같은 서명지입니다. 단시간 근로자 표준근로 계약서 양식이 필요하신 분들은 위의 한글 문서를 다운로드 받으셔서 프린트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