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명으로 사업자등록번호 조회하기 :: 손실보전금 600만원 신청
반응형

 

 

오늘은 사업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상호명으로 사업자등록번호 조회하는 간단한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워낙에 세상이 속고 속이는 세상인지라.. 정말 믿을 사람이 하나도 없다는 ...ㅡ..ㅡ 사업하시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상호명으로 사업자등록번호를 조회해 보시고 확실히 거래하는 것이 나쁜것만은 아니겠죠?^^ 법원홈페이지에서는 이렇게 상호명으로 사업자등록번호를 조회해 볼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 중소기업이나 너무 작은 기업들의 상호명으로 사업자등록번호를 조회하는 일은 어려울 꺼 같습니다.

 

상호명으로 사업자등록번호 조회를 하시려면 여기 >>> http://dart.fss.or.kr/dsab001/main.do?autoSearch=true 로 들어오셔서 회사별검색으로 사업자등록번호를 조회하시면 됩니다.

 

 

 

저는 현대중공업이라는 상호명으로 사업자등록번호를 조회해 보려고 합니다. 아래의 빨간테두리에 있는 사항들을 개인적으로 입력하시고 검색 버튼을 클릭하시면 현대중공업이라는 상호명으로 등록된 사업자등록번호가 조회되어 나옵니다. 물론 더욱 상세하게 지정을 할 수 있도록 빨간테두리 아래에 다양한 옵션들이 있는데 그냥 저는 체크하지 않고 모든 현대중공업에 해당하는 상호명으로 사업자등록번호를 조회해 봤습니다.

 

 

 

그 결과 총 28건의 기업개황정보를 보실 수 있는데 그 중에서 저는 하나를 선택하여 더 자세한.. 즉, 오늘 포스팅의 주제인 상호명으로 사업자등록번호를 조회해 보기로 했지요~! 회사이름을 클릭하시면 그 기업에 해당하는 기업개황정보 창이 따로 뜨게 되는데 회사이름, 회사약식명, 종목코드, 대표자명, 법인구분, 제일 중요한 법인등록번호와 사업자등록번호, 주소, 홈페이지, 전화번호, 업종명, 설립일 등의 다양한 기업개황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상호명만 알고 있는 상황에서 사업자등록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호명으로 사업자등록번호를 조회하기에 있어서 간단한 팁하나를 드리자면 오늘 포스팅의 두 번째 사진의 빨간테두리의 바로 옆에 있는 회사명찾기를 클릭하시면 가나다 순으로 혹은 알파벳순으로 된 회사명을 쉽게 찾으실 수 있으세요~! 원하시는 회사명을 여기서도 빠르게 찾아서 상호명만 입력하시면 사업자등록번호를 조회하실 수 있다는 것^^

 

 

 

오늘은 사업하시는 분들의 필수코스인 상호명으로 사업자등록번호 조회하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물론 저야.. 사업을 하는 입장이 아니지만 이렇게 상호명을 입력해 보고 사업자등록번호가 조회가 되면 그 사업체가 믿을만한 곳인지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좋네요. 여러분들도 사업자등록번호가 궁금하신 사업체가 있으시다면 간단하게 인터넷을 이용하여 사업자등록번호를 조회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