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용증양식 무료 다운로드, 쓰는 법 :: 손실보전금 600만원 신청
반응형

 

 

차용증양식은 채무자와 채권자 사이의 합의 일치로 쓰는 일종의 약속을 보장하는 공증문서입니다. 차용증양식이 그렇다고 해서 어떠한 법적 효력이 인정되는 양식은 아니고 차용증양식은 채무자와 채권자 사이의 다툼으로 인하여 문제가 생길시에 증거자료로 사용이 되는 문서입니다. 차용증양식 무료 다운로드는 예전 포스팅에서도 한 번 올렸는데 >>> 차용증 무료 다운로드 오늘은 차용증양식으로 재판없이 강제집행을 할 수 있는 강력한 공증을 파일로 첨부하여 봤습니다.

 

 

 

차용증양식은 위의 양식이 기본으로 첨부가 되어 있고, 위의 차용증양식을 작성할시에 주의할 사항은 금액을 기재할 시 한글과 아라비아 숫자를 차례로 적으셔야 하고 혹시라도 차용증양식을 썼음에도 불구하고 나중에 생길 문제에 대비하는 차원에서 채무자의 이름,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주소지등은 채무자 본인이 적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차용증양식을 좀 더 자세하게 살펴보면 아래와 같이 상단에 원금과 변제기일 그리고 이자순으로 나열이 되어 있는데, 이자는 서로간에 의견일치가 되지 않는다면 민사법정 이율인 연 5%로 지급되도록 되어 있으니 참고 하시구요^^

 

 

 

아래와 같이 이번 포스팅에서 올리는 차용증양식은 좀 더 자세한 차용증양식의 법조사항을 명시해 두었습니다. 두 페이지에 걸쳐서 차용증양식의 파일이 완성되어 있으니 앞,뒤로 프린트하셔서 쓰시면 편리합니다.

 

 

 

 

마지막으로 차용증양식은 채무자를 상대로 차용증을 받아 두시는 경우에 차용금액, 약정이자, 변제기일, 이름, 주소지등을 반드시 빼지 않고 작성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채무자로부터 차용증양식을 받아두시면 구지 공증사무소에서 따로 공증을 받지 않더라도 법적효력을 지닐 수 있습니다. 바로 아래에 차용증양식을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파일 첨부해 두었으니 차용증양식이 필요하신 분들은 엑셀 프로그램을 통하여 파일을 다운받으시기 바랍니다^-----^ 

 

차용증양식 무료 다운로드 & 차용증 쓰는 방법    >>>    

차용증양식(2).xlsx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