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스크랩 누가 해갔는지 확인해보는 방법 :: 손실보전금 600만원 신청
반응형

 

티스토리에는 없는 기능인 네이버 스크랩 기능~! 제 블로그에도 스크랩을 해가시는 분들이 종종 계시더라구요. 거의 버려진 블로그로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그래도 가끔씩 들려주시는 분들중에 괜찮은 사진들을 보면 스크랩을 해가신답니다. 그런데 불법적으로 스크랩을 해가거나 이를 도용하여 마치 자신의 글인양 올리시는 분들이 있는데 그것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네이버에서는 블로그 글을 누가 스크랩해갔는지를 알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제 글에서는 '이케아 가구로 꾸민 신혼집 거실 인테리어 사진' 이라는 제목의 글이 스크랩을 많이 해가시는 것 같더라구요~. 이 글을 누가 스크랩해갔는지 알아보기 위해서 그 글의 설정 부분을 클릭하여 확인해 보겠습니다. 설정을 클릭하시면 블로그/카페 보내기 수에 6이라는 숫자가 적혀 있는데 그 숫자를 클릭하시면 누가 글을 스크랩해갔는지 알 수가 있습니다.

 

 

 

총 6분이 '이케아가구로 꾸민 신혼집 거실 인테리어 사진' 이라는 제목의 글을 스크랩해 갔는데 아래와 같이 제 글이 담긴 곳과 스크랩해가신 분의 닉네임 그리고 스크랩해간 날짜가 고스란히 뜨게 됩니다. 이렇게 자신의 글을 스크랩해갔을때 누가 언제, 어디로 스크랩을 해갔는지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에는 스크랩을 해갈 수 있는 기능이 없는데 네이버에는 글을 스크랩해갈 수 있는 기능이 따로 마련이 되어 있어서 이웃분들의 왕래가 잘 되는 거 같더라구요. 지금은 티스토리 블로그만 운영중인데 조만간 네이버 블로그도 같이 운영을 하면서 글도 쓰고 해야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글을 누가 스크랩해갔는지 알 수 있는 팁은 오늘 포스팅을 자세하게 한 번 더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