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입국신고서 작성법 -- 필리핀 여행시 필수품 :: 손실보전금 600만원 신청
반응형

 

 

결혼하고 신혼여행을 다녀오면서 출입국신고서 작성법 이라는 것을 처음 써봤는데요~^^;; 필리핀 여행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알고 계셔야 하는 출입국신고서 작성법입니다.  저는 필리핀의 한 작은섬 보라카이로 신혼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물론 출입국신고서 작성법 이라고 적힌 종이를 여행사에서 미리 나눠줘서 알고는 있었지만 어떻게 적용하는지에 대해서는 잘 모르고 있던 터라^^; 비행기안에서 정말 황당한 경험을 했었더라는^^ㅎㅎㅎ

 

아래의 사진이 바로 신혼여행으로 다녀온 필리핀의 보라카이입니다. 작은 섬치고는 많은 사람들이 사는 아주 예쁜 섬이었어요~!

 

 

 

오빠와 제가 묵었던 세븐스톤의 호텔. 제일 기억에 남는 여행이 바로.. 신혼여행이었던 거 같아요^o^ 저는 오빠와 여행을 1박 2일여정으로 다녀온 적이 한 번도 없어서 이번 신혼여행이 평생 기억에 남는 여행이 되었습니다.ㅎ 정말 행복했던 신혼여행에서의 시간들.. 여기에 출입국신고서 작성법만 안다면 더할나위 없이 평온한(?) 신혼여행을 다녀올 수 있겠죠?^-^

 

 

 

제가 다녀온 필리핀 보라카이의 출입국신고서 입니다. 출입국신고서의 앞면을 보시면 아래와 같이 생겼어요~. 빨갛게 동그랗게 쳐진 부분의 자세한 설명은 아래에 적어두었습니다. 출입국신고서 작성법을 잘 보시고 비행기안에서의 편안한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

 

 

 

* 입국신고서 앞면 (필리핀 도착시 법무부 immigration 제출용)

 

01 출발도시(ex, PUSAN)

02 필리핀 입국전 마지막 경유도시

03 필리핀이 경유지인 경우 다음 목적지

04 필리핀에서 출국할때 첫 경유도시

05 필리핀에서 출국할때 마지막 목적지

06 필리핀내 숙박할 장소(ex, 호텔에 머무를 경우 Hotel 란 선택)

07 필리핀을 여행하는 여행목적 (한가지만 선택), (ex, 관광일 경우 Holiday/Pleasure란 선택)

08 필리핀 방문 횟수 (ex, 처음 방문한 경우 1란 선택)

09 단체관광 여부 (ex, 단체관광일 경우 YES란 선택)

10 얼마동안 필리핀에 머무를 계획인지(ex, 10일인 경우 DAYS란에 10기입)

11, 12 필리핀 국적의 해외취업 근로자 작성란(외국국적자 작성금지)

13 서명

14 작성금지

 

 

다음 아래의 출입국신고서 작성법을 보시면 뒷면의 작성법을 나타내고 있는데요~. 출입국신고서 작성법의 앞면과 마찬가지로 빨간색 동그라미쳐진 부분에 쓰실 내용을 자세하게 설명해 두었습니다. 그래도 힘드신 분들을 위해서 예제를 넣어두었구요! 출입국신고서 작성법만 확실히 해두시면 당황할 일은 없을듯 하네요^^;;

 

 

 * 입국신고서 뒷면(필리핀 도착시 법무부 immigration 제출용)

 

01 성(ex, HONG)

02 이름(ex, GILDONG)

03 국적 (ex, KOREA, SOUTH KOREA, REPUBLIC OF KOREA 등 모두 사용가능)

04 태어난 국가 (ex, KOREA, SOUTH KOREA, REPUBLIC OF KOREA 등 모두 사용가능)

05 현재 거주하는 국가 (ex, KOREA, SOUTH KOREA, REPUBLIC OF KOREA 등 모두 사용가능)

06 생년월일 (월, 일, 년 순서로 작성 / ex, 1960년 12월 3일 출생일 경우 1 2 0 3 1 9 6 0), 성별 (ex, 남성일경우 MALE 선택)

07 직업(ex, 회사원인 경우 OFFICE WORKER, EMPLOYEE 등)

08 여권번호 (여권안에 보시면 있어요!)

09 여권 발급지역 (ex, KOREA, SOUTH KOREA, REPUBLIC OF KOREA 등 모두 사용가능)

10 여권유효기간 (여권안에 보시면 있어요!) (월, 일, 년 순서 / ex, 2014년 2월 3일인 경우 0 2 0 3 2 0 1 4)

11 한국주소(상세주소, 시(군,구) 도(광역시) (ex, 201-100 Yeonsan-dong Yeonie-gu Pusan)

12 마닐라에 거주할 주소 (ex, 112 BSA TOWOR, MAKATI)

13 필리핀내 연락처

14 도착일(월 일 년 순서로 작성)

15 도착편명(ex, OZ533) 출국신고서(필리핀 출국시 법무부 제출용-입국시 박스부분 절취후 입국신고서 제출후,출국시 출국신고서 제출)

16 출국자 성(ex, HONG)

17 출국자 이름(ex, GILDONG)

18 출국일자(월 일 년 순서로 작성)

19 출국편명(ex, OZ543)

 

 

이렇게 비행기안에서 출입국신고서 작성법을 익히고 작성한 다음 도착한 필리핀의 보라카이..! 정말 힘들게 와서 그런가 애착이 가는 리조트였어요~^^ 제가 묵은 곳이 필리핀 보라카이의 세븐스톤이라는 곳이었는데요~. 확실히 사람들이 관광지여서 그런가.. 친절이 뚝뚝..묻어나는 듯한 말투 그리고 표정들! 정말 잘 쉬다 온 신혼여행이었습니다.^---^

 

 

 

 

 

출입국신고서 작성법은 나라들마다 틀리고, 작성법이 다 다르니 오늘 올려둔 필리핀 출입국신고서 작성법을 잘 봐두시고 필리핀 여행시에 비행기 안에서 당황하지 마시고 무리없이 출입국신고서를 작성하시기 바랍니다.^---^